본문바로가기

MOMSRUN

맘스런매거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가족나들이 가볼만한 인천명소 경인 아라뱃길

2019-12-30

경인아라뱃길1.JPG

 



주말이면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찾느라 힘든 부모들에게 인천명소 경인 아라뱃길을 소개한다.

아라뱃길의 '아라'는 우리 민요 '아리랑'의 후렴구 '아라리오'에서 따온 말이자 바다를 뜻하는 옛말이다.

아라뱃길은 서해와 한강을 잇는 우리 민족의 멋과 얼, 정서와 문화가 흐르는 뱃길로써 대한민국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글로벌 명품 뱃길'의 염원을 담고 있어서 더 특별한 인천명소이다.

 



경인아라뱃길2.jpg

경인아라뱃길3.jpg

 



 

서울,경기권은 물론, 지방관광객, 외국인관광객들도 찾아오기에 편한 곳인데 그 이유는 공항철도가 있기때문이다.

공항철도는 2007년에 개통하여 어느새 10년을 넘긴 철도로 한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 간에 가장 빠르고 편한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항철도 14개역을 정차하는 가운데 검암역까지는 7정거장(서울역-공덕-홍대입구-디지털미디어시티-김포공항-계양-검암)으로 36분이 소요되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철도이다.

검암역3번출구로 나오면 경인아라뱃길로 향하는 길이 안내되어 찾기가 편하다.



 

경인아라뱃길4.jpg

경인아라뱃길5.jpg

경인아라뱃길6.JPG

 

아라뱃길은 서울시,김포시,인천시에 걸쳐 한강과 서해를 연결하는 운하로 갑문을 통해 배가 오가는 관문이 되는 곳이며 아라빛섬과 해넘이전망대, 여객터미널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검암역과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난 시천가람터는 가족나들이하기에 좋은 시천공원과 수상무대가 있어서 시즌마다 공연을 비롯한 행사가 열려서 많은 가족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경인아라뱃길7.JPG

 



경인 아라뱃길에서는 매주 주말마다 유람선 불꽃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데 경인 아라뱃길 유람선은 현대크루즈이며 김포현대프리미엄아울렛 옆에 있는 아라김포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여 시천나루까지 90분, 약 25km 왕복코스로 운항된다.(상황에 따라 편도로 운항되니 미리 문의해보길 바란다. 문의전화 032-882-5555)

아라타워에서 아라뱃길 최고의 뷰를 볼 수 있는데 시원하게 뻗은 아라뱃길의 전경을 감상하고 서해낙조와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선상에서 마술, 라이브뮤직, 러시아 댄스팀 등의 화려한 공연도 볼 수 있으니 알찬 유람선투어가 될 것이다.



 

 

경인아라뱃길8.JPG

경인아라뱃길9.JPG



 

 

 

 

 

 

 

 

 

 

 

 

 

 

 

 

 

 

 

 

시천공원을 산책하다가 수상무대에서 통기타음악을 공연하는 팀들도 만나볼 수 있는데, 경인 아라뱃길을 배경으로 듣는 음악은 더할 나위없이

아름다운 감상을 갖게 하여 가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그리고, 자전거대여소가 있어서 아라뱃길을 따라 자전거라이딩을 하면 가슴이 탁 트이는걸 느끼게 된다.

자전거대여소 운영시간은 평일은 11시부터 18시, 주말은 10시30분부터 18시30분.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1인승은 5천원이고 2인승은 8천원. 헬멧비용으로 1천원이 추가되며, 대여시간은 1시간이 기본이다.

 

 

경인아라뱃길11.JPG

 



아라뱃길 산책이나 자전거라이딩을 하다가 배가 고파진다면 서해5도 수산물복합문화센터에 가서 먹거리를 먹으면 좋다.

이 곳에는 서해5도홍보관과 수산물판매장, 음식점, 카페, 편의점이 위치해있는데 서해5도에서 잡은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여 먹을 수 있다. 광어,우럭을 비롯한 다양한 활어회와 낙지,해삼 등 해산물과 미역,다시마,새우 등 건어물까지 어민이 직접 잡고 판매하는 곳이라 신선함이 최고라서 큰 만족을 주고 있다.

매일 10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하고 월1회 휴무이다.

 

바닥이 유리로 된 원형전망대 아라마루전망대와 아라폭포도 빼놓을 수 없는데 이 폭포는 계양산 협곡의 지형을 이용해 수직적 경관을 연출해내는 폭 150m의 거대한 인공폭포로, 아라폭포 수변 산책길은 인공폭포까지 계단으로 이루어져있다.

도심가운데에서 뱃길전망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경인 아라뱃길은 교통도 편하고 행사도 많이 하는 곳이라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나 가족나들이 장소로 사랑을 받고 있으니 주말에 아이들의 손을 잡고 발걸음을 옮겨보길 바란다.



 

사진.글 맘스런 성희정기자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