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OMSRUN

맘스런매거진

2019년 12월호

표지이동

contents

no.3momsrun magazine

momsrun

이 달의 주요 기사

#지역정보

'만능 스포츠센터' 수원월드컵경기장... 축구 박물관도

2019-12-17

축구박물관(출처-수원시청 블로그 SNS서포터즈 김미진님 글).jpg
남자 아이를 두고 있는 부모라면 한번쯤은 축구장에 가 봤을 겁니다.

좋아하는 팀을 응원을 하러 갔을 수도 있고, 편하게 축구를 관람하러 갔을 수도 있겠지만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축구를 보러 가는 것은 빠질 수 없는 재미 중 하나입니다.

수원의 대표적인 축구장인 수원 월드컵경기장의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수원 월드컵경기장은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의 홈구장입니다.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은 하나 원큐 K리그1팀으로 K리그의 대표적인 팀입니다.

수원 월드컵경기장을 찾으면 주로 N석에서 응원을 하는데요. 편하게 축구관람을 하고 싶으면 N석 말고 다른 좌석을 추천드립니다.

주차장 이용료는 축구 경기나 행사 시에는 일반승용차 기준으로 3000원, 그 외에는 수원 월드컵경기장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수원 월드컵경기장 가는 방법은 경기가 있는 날엔 수원역에서 셔틀버스가 있으니 그걸 타고 갈 수 있고, 수원역에서 720-2번, 13-4번, 6번 등 버스를 타고 수원월드컵경기장 정류장에서 하차를 하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한번쯤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축구를 즐기러 오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KakaoTalk_20191011_011141505.jpg
수원 월드컵경기장 조각공원에 설치돼 있는 축구선수 조각과 충구공 모양의 화장실.(사진제공=수원시SNS서포터즈)



수원 월드컵경기장에는 축구장 말고도 축구박물관이 있는데, 대한민국 축구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특히 2002년 한일 월드컵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답니다.

박지성 선수의 유소년 시절부터 국가대표, 프로선수로서 다양한 축구사료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밖에 여러 가지 축구에 관련된 많은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축구에 관심 있는 분들은 방문해보면 유익할 것 같습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매주 월요일과 신정, 명절 당일엔 휴관입니다.

경기장을 둘러싸고 있는 인라인스케이트장은 연중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운동하고 자전거도 타고, 인라인스케이트도 탈 수 있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 트랙과 조각공원을 간단히 산책하거나 운동하는 데도 아주 좋습니다.


KakaoTalk_20191011_011140628.jpg
수원 월드컵경기장 축구박물관에 있는 박지성선수관.(사진제공=수원시SNS서포터즈)



여름에는 수영장도 24개월 미만은 무료이고, 그 외 입장객은 1만2000원의 입장료로 내면 됩니다. 가까운 곳에 물놀이 하기 딱 좋은 곳이 있어 무리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수영복과 수영모를 착용하지 않으면 출입불가입니다. 깜빡하고 수영용품을 가져오지 않았을 경우 5000원의 보증금으로 대여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유아풀부터 성인풀까지 다양하게 풀장이 마련돼 있고, 안전요원들이 배치돼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수영장은 주차장 P12에 위치합니다.

가을에는 조각공원에 여러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산책하면서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원 월드컵경기장에는 신기한 화장실이 있는데요. 바로 축구공 화장실입니다. 축구공 모양의 특이한 화장실인데 겉모양만 특이하고 안은 딱 화장실입니다.

겨울에는 눈썰매장도 개장한다고 하니 수원 월드컵경기장은 ‘만능 스포츠센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베이비타임즈(http://www.babytimes.co.kr)
맨 위로 이동